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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지멘스헬스케어주식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


지멘스헬스케어주식회사는 (이하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개인정보 처리 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본 방침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아래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정보 (이름, 주소,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 아래 개인 정보 수집 항목)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본인의 의지로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웹페이지 가입 또는 설문 조사)
- 홈페이지 가입 시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로그인 ID,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회사명, 부서명, 비즈니스종류 및 산업분야, 직급, 성별, 직장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직장 주소, 이메일 주소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사전동의를 한 경우
• 특정 법률과 규정에서 개인정보 수집을 허용한 경우
• 이용자의 통신 정보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또는 활용 정보 (처음과 마지막 접속 정보, 그리고 이용자가 접속했던 통신 서비스 정보)는 통신 서비스를 통해 자동적으로 생성 및 수집되며, 개인정보와 연관될 수도 있습니다.
•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비(非) 개인정보 (인터넷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정보,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 접속 횟수, 평균 접속 시간, 열람했던 사이트 페이지)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 개인정보는 회사 사이트의 개선 및 컨텐츠 향상을 위해 전 세계의 지멘스 계열사에서 공유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회사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한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질문에 대한 답변, 주문 처리, 또는 특정 정보나 제안을 위해 이용되며, 고객관계 지원 목적으로도 사용 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산, 컨텐츠 제공, 서비스 및 가입상담
• 회원 관리 (본인 확인, 개인식별, 웹페이지 기능 권한 부여,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광고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통계학 정보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지멘스의 자회사 (전세계 모든 지멘스)와 공유할 수 있으며, 자회사는 이를 처리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제한


회사는 공개한 목적 또는 아래에 명시된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공유합니다.

• 개인정보를 수집했던 본 목적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부가적인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가 필요한 경우
• 계약 준비, 협의, 그리고 수행을 위해 필수적인 경우.
• 법률 또는 정부나 사법 당국에서 요구하는 경우
• 법적 주장 또는 변호를 위해 개인정보 사용이 필수인 경우
• 불법적인 행위(예: 지멘스 시스템 해킹 등)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 사용이 요구되는 경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고객이 탈퇴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 정보를 보존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마.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 정보를 파기 합니다.
• 파기 절차: 고객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 지멘스그룹 또는 외부 전문기관에 제공하거나 처리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위탁하는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사전에 고지하며,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고객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Link: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현황)

 

업무 위탁 현황


제공 받는 자                                    이용 목적


Siemens Healthcare GmbH               웹사이트 (예: LifeNet) 관리,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질문에 대한
Information Technology                      답변, 주문 처리, 특정 정보나 제안, 고객관계 지원 목적

ATOS                                              웹사이트 (예: LifeNet) 관련 IT 솔루션 제공 및 운영 유지보수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가.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 변경’ 또는 ‘개인정보 관리’ 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나. 고객이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동의 철회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고객에게 통지 합니다.


개인 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 웹사이트 아이디 (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저장 및 관리되어 고객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고객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침입차단 시스템, 침입 탐지 (방지)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 로그인 후 일정기간 사용자 활동 (activity)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 상태를 끊어 해당 서비스에 타인의 접근을 최대한 방지하고, 기타 시스템적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 준수를 항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쿠키’ – 이용자 PC에 자동으로 저장되는 정보


지멘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특정 정보가 ‘쿠키’라는 형태로 이용자의 PC에 저장되는데, 이는 사이트 다음 방문 시 이용자의 PC를 용이하게 확인하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추적을 가능하게 하므로, 쿠키 사용을 허용하면 웹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쿠키 차단을 원하시면 PC하드웨어에 설치된 쿠키를 모두 삭제하시고, 브라우저에서 쿠키 차단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4세 미만의 이용자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법정 대리인 또는 부모의 동의 없이 수집되지 않습니다. 법률에서 허락한 경우에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정보를 사용하고 있으며, 지멘스는 해당 국가의 법률 및 규정에 따라 부모의 사용동의를 받고 아이들을 보호하고자 노력 합니다.

링크 사이트


회사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타회사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이 름 : MyungKyun Lee               소속 : 경영진
                                            이메일 : dataprotection_hc.kr@siemens.com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이 름 : ShiGyoung Jeon             소속 : 윤리경영실
                                            이메일 : dataprotection_hc.kr@siemens.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